스터디/주식투자

엔비디아, 전세계 반도체 기업 시총 순위 2위 등극. 향후 전망은?

뜨거운홍시 2020. 8. 26. 16:20

엔비디아 주가가 작년에 비해 76% 이상 올라갔고 올해 대비 100% 올라갔다고 한다.

엔비디아 GPU 는 다양한 제품군에 들어가있고 게임 산업에도 많이 들어가있어서 올해 실적이 좋았던 게임 산업 덕분에 엔비디아 주가도 많이 올랐다는 이야기도 돌았다.

10년만에 최고 주가를 기록하고 있는 엔비디아. 과연 얼마나 더 오를 수 있을까?

 

엔비디아는 데이터 섹터 사업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엔비디아의 목표가를 

$520에서 $600으로 상향 조정했다. 제프리쓰 또한 $570으로 상향 조정했으며 

대부분의 은행들이 엔비디아 주가를 상향 조정한 바 있다. 

 

성장주의 주가가 얼마나 비싼지 알아보는 방법에는 PER이 있는데 현재 77배로 이것만 보면 굉장히 비싼 주식이라고 한다.

현재 수익 기준 77년치 수익이라고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기대 성장치가 매우 높기 때문에 성장주 투자자들은 PEG를 보고 얼마나 성장할 수 있을지 예측하곤 한다.

 

2020년 1분기와 2020년 2분기를 비교해봤을 때 PEG는 65.925 / 97.995 를 계산했을 때 0.67이 나온다.

피터린치는 PEG가 0.5 이하면 매수, 1.5 이하면 매도하라고 말한다.

성장주 투자자들은 보통 0.8 주식에만 투자해야한다고 하는데 엔비디아의 경우 오히려 PEG가 0.67이다.

기대성장률이 높기 때문이다.

 

급변하는 AI 생태계에서 엔비디아는 얼마나 성장할 수 있을지 그 미래가 주목된다.

 

엔비디아의 매출 분석을 보면 

-게임 산업 / OEM 산업 : 49.5

-시각화 / 자율주행 : 15

-데이터 센터 : 35.5

 

 

그야말로 제 4차 산업 혁명의 집약체라고 할 수 있다.

CPU 보다 동시에 더 많은 데이터를 한 번에 처리하는 병렬식 장치인 GPU 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기존에는 고사양게임에만 GPU가 사용되었지만 지금은 여러 분야에서 수많은 데이터들이 필요하기 때문에 

GPU가 쓰이고 있다.

 

딥러닝(2020) -> GENERAL AI(인간 수준) -> SUPER AI(인간보다 똑똑한 수준)

현재는 딥러닝 수준에 그치고 있지만 미래 인간 수준, 인간보다 똑똑한 수준까지 AI가 발전하려면 얼마만큼의

시간이 필요할지도 의문이다. 제 4차 산업혁명은 시작되었고 기술은 더욱 더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딥러닝 단계에서는 데이터센터를 세계 곳곳에 세우는 일이 필요한데, 엔비디아는 AI슈퍼컴퓨터, GPU를 독점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전 세계의 97퍼센트를 장악하고 있는 수준이다.

 

이 시장의 규모를 예측하는 것이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엔비디아가 얼마나 성장할지 예측하는 것도 어렵다.

2023년까지 보건의료와 생산현장, 자동차, 농업, 리테일, 보안, 광고, 사법, 핀테크까지 광범위하게 진출하여 43%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하는데 이것도 단순한 예측일 뿐 정확한 예측은 불가능한 실정이다.

 

백색나무 (유튜버) 님은 엔비디아의 이러한 점들을 언급하면서 엔비디아는 딥러닝 기업 그 자체라고 설명한다.

엔비디아의 딥러닝 부분의 수익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엔비디아는 앞으로 초대형 서버 컴퓨터부터 로봇, 드론에 이용하는 칩과 소프트웨어까지 모두 진출하겠다는 의사를 밝혔고 소형, 저전력로봇까지 발전할 의향이 있다고 한다.

 

GPU 시장이 앞으로 성장이 더 기대되고, 많은 기업들이 GPU 사업에 뛰어들고 있는 만큼 

엔비디아가 과연 앞으로도 독점적인 자리를 유지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ARM 인수를 앞두고 있는 만큼, 미래가 더 기대가 되고 앞으로 엔비디아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지 더욱 궁금해진다.

 

출처 : 인베스팅 닷컴, 백색나무 돈이되는 투자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