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사회복지

자살의 근본적 원인과 대처방안

뜨거운홍시 2021. 6. 1. 21:30

1. 스트레스의 개념
스트레스란 인간이 심리적 혹은 신체적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느끼는 불안과 위협의 감정입니다. 스트레스 반응이란 불안, 우울, 초조와 같은 심리적 반응이나 식욕 저하와 같은 신체적 반응을 가리킵니다.

매일 살아가면서 경험하는 사소한 일부터 큰 충격을 안겨 주는 삶의 주요한 사건까지 인간의 스트레스 요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스트레스에 적절히 대처하려면 먼저 스트레스를 일으키는 환경 자극이나 사건을 올바로 이해해야 하기에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다양한 스트레스원을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2. 나의 스트레스 요인
일상의 사소한 골칫거리가 저의 스트레스 요인입니다. 특히 자식 문제가 나의 주요한 스트레스 원인입니다. 이런 스트레스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부정적인 기분에 빠져들고 스트레스를 강하게 느끼게 되는 것 같다. 특히 이제 고등학생이 되는 아들의 진로나 학업 문제에 대해 스트레스를 강하게 느낍니다. 직장인 아들의 미래의 문제를 매번 고민하는 것도 저의 스트레스의 일종입니다.

1. 스트레스의 개념
2. 나의 스트레스 요인
3. 스트레스 요인에 대한 나의 대처 방법
4. 자살 요인


https://www.happycampus.com/report-doc/26084902/

위의 링크 저작권 또한 저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