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IT

아이즈모바일 개통 취소 철회 후기 / 고객센터 연결 내용 A부터 Z까지

뜨거운홍시 2021. 6. 2. 09:44

안녕하세요 !
오늘은 아이즈모바일 개통 취소 철회 후기 입니다.
개통 철회해도 되는 걸까? 고민이 많았는데요.

그 이유는 아이즈모바일 후기를 보면 고객센터가 아예 불통이라는 후기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우선 아이즈모바일을 2021년 5월 13일에 개통 신청하였는데요.
6월 2일까지 (영업일 기준 14일, 비영업일 포함 21일) 약 3주간 개통이 되지 않아
결국 개통 철회를 마음 먹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담담하게 쓰지만.. 정말 빡쳤어요 ^^


당장 인터넷에 '아이즈모바일 개통 취소' 를 검색해보면 이렇게 무수한 문의글이 나옵니다.

아이즈모바일 개통 철회 문의글

 

저도 이거때문에 상당히 망설였습니다.
개통철회 신청을 한 분이 최근까지도 정말 많고 아이즈모바일 고객센터 들어가보면 아직도 문의글에 답변이 달아져 있지 않은 글도 많고, 답변 또한 '복붙(복사+붙여넣기)' 하여 기계처럼 답변 되어 있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죠.

아..... 잘못걸렸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밑져야 본전,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아이즈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아이즈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입니다.

SKT망1800-6100 에 전화를 하시면 되고
KT망1800-6200 에 전화를 하시면 되고
LG U+망 1800-4100 에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아이즈모바일 고객센터 홈페이지 주소 : https://www.eyes.co.kr/center/question


12시부터 2시는 전화가 몰린다고 합니다. 직장인들이 다 점심시간에 전화를 걸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 개통 철회 문의를 남기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https://coupa.ng/b0LiPw

 

COUPANG

쿠팡에서 추천합니다!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보시다시피 답변도 잘 안되어 있고, 복붙 답변 뿐입니다.

아이즈모바일 개통 철회 고객센터 접수 시 받을 수 있는 답변

 

복붙 답변은 이러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이즈모바일입니다. 먼저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고객님 죄송합니다만, 문의주신 내용은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게시판을 통하여 상담이 어렵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자세한 문의사항은 고객센터 연락주셔서 상담사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아이즈 모바일 고객센터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사 개통 휴대폰 114 : 무료/ 국번 없이 1800-6100 : 유료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이용가능 합니다. *12:00 ~ 14:00 통화량 많습니다.*) 다만,현재 프로모션으로 인한 개통요청 문의량 증가로 인해 통화연결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최대한 빠르게 해결하여 원활히 연결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당사 개통 휴대폰은 114로 무료,
1800-6100 은 유료 인걸로 보아 개통 철회 전화는 유료로 연결이 되겠군요.^^..

현재 프로모션으로 인한 개통요청 문의량 증가로 인해 통화 연결이 어렵다고 하는 것은 밑밥일까요...?(..)
실제로 통화 연결이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 또한 반신반의하며 전화를 걸었습니다.

9시에 전화를 걸어도 될까 말까 한다기에, 오전 9시에 전화를 걸기로 하고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여
고객센터 연결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9시 연결 전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보았습니다.
(영업시간 외에 전화하고 어떤 방법으로 연결되는지 알아보기 위함이었습니다.)



우선 제 휴대폰 망에 따라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다르게 요구되는 것 같아서 제 휴대폰 망 전화번호를 따라 전화를 걸어보았습니다.

https://coupa.ng/b0LgwI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1. 전화 연결
전화 연결을 하면 코로나 조치 관련 집합 제한으로 인해 상담이 제한될 수 있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후 항상 만족을 주는 아이즈모바일이라는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그리고 한국어는 1번, 중국어는 2번 등 언어에 따라 선택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1번을 바로 눌러줍니다.

2. 한국어 선택 후 안내 문구
상담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 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3. 고객 정보 문구
1) 아이즈모바일 고객인 경우 이동통신사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를 입력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2) 당일 개통이거나 가입하지 않은 고객은 *를 누르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아이즈모바일 고객이면 본인 번호를 입력하고 *를 누르면 되지만,
아직 개통하지 않고 유심만 받아서 개통을 기다리고 있는 저는 그럴 필요가 없기 때문에
그냥 *를 눌러야 합니다.




이렇게 연결 방식을 알게된 뒤, 뒷날 오전 9시를 기다리고 9시 땡 치자 마자 전화를 걸었습니다.
차근 차근 위 순서대로 따라한 뒤, 바로 고객센터에 연결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담원이 불친절하다는 후기와 달리 상담원 분은 친절하셨습니다.
상담원 불친절하다는 분들은 아마 개통이 너무 안되어서 혹시 화를 먼저 내시지는 않았는지 감히 여쭤봅니다.. ㅠㅠ

안녕하세요. 개통이 안되어서 연락드렸습니다. 라고 말씀드리니
죄송하다며 성함과 연락처, 생년월일을 여쭤보셨습니다.
이를 통해 이름, 연락처, 생년월일이 개통 확인과 개통 철회에 필요한 정보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https://coupa.ng/b0Lhnw

 

Apple 애플워치 SE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후, 개통이 안되어서 연락 드렸다고 말씀드렸으며 개통은 확인되었으나 지연되고 있어서 빠른 시일 내에 개통해드리겠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언제쯤 개통되나요? 라고 물어보니 확답을 드릴 수 없다는 형식적인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개통 철회가 가능하냐고 여쭤보니, 가능하다고 바로 해드린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위의 인적사항으로 바로 개통 철회가 되었다는 답변을 받았으며,
전화를 끊고 나서 1분 뒤 개통이 철회되었다는 문자메시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1초만에 개통이 철회되어 조금 황당하고 어이가 없었지만, 그래도 성공적으로 개통을 취소했으니 오늘은 얼른 다른 통신사를 알아봐서 개통해야겠습니다.

현재 2021년 6월 2일 기준 고객센터나 인터넷 커뮤니티, 포털 사이트 블로그나 카페 등을 통해 5월 초에 개통하신 많은 분들이 개통이 안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 또한 5월 13일에 유심을 수령하고 개통을 신청한 사람으로서 기다릴 수 없어 취소한 후기였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