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즐거운삶은/쇼핑

루이비통 알마bb 에삐 6개월 후기 (부산 신세계센텀)

뜨거운홍시 2022. 10. 3. 20:29

오늘은 오빠가 6개월 전에 사줬던 루이비통 알마bb 리뷰!

 

명품백이 하나도 없었던 나에게 첫 명품백을 선물로 주고 싶다고 해서

작년에 동생이랑 같이 부산여행 간 김에 신세계 센텀에 갔다.

사실 명품백에 관심이 없다? 놉

관심은 있었는데 너무 비싸고 돈이 없어서 못샀던 과거의 나

취직하면 하나 사야지,, 했는데 생각보다 취직하고 나서도 첫 명품백은

지르기 쉽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심지어 이 때는 오빠가 취직하기도 전이었는데

그동안 모은 돈으로 사준 가방이기때문에

지금도 감사한 마음으로 잘 가지고 다니고 있다.

부산 신세계 센텀 루이비통도 웨이팅이 어마어마어마어마어마 하기때문에

시간이 촉박하다면 일찍 가서 대기하는 것을 추천한다 !

특히 우리는 막차 시간이 다 돼서

가방 컨디션을 제대로 확인도 못하고 중국 부자(?)들처럼

가방을 긁고 나왔다...

오직 내가 확인한 건 얼마나 가방이 나한테 잘어울리냐였는데,

생각했던 것만큼 가방이 잘 어울려서 만족했다.

루이비통 알마bb 착샷

알마비비 는 사회초년생, 20대 초반부터 4-50대까지

거의 루이비통 국민백(?)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모노그램은 태닝도 어렵고 내가 관리하기 힘들 것 같고

너무 루이비통 로고 뽝!! 되어있는 것보다는

튼튼한 에삐 가죽이 관리하기도 쉽고 명품 초심자에게

더 잘 맞을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됐다.

사실 명품백은 오빠가 가방을 사주기 한참 전부터

사주겠다고 해서 백화점을 몇 번이나 들락 날락 했는데,

#페라가모뉴바라탑핸들

처음에는 내가 페라가모 뉴바라 탑핸들에 꽂혀서

이 백을 살까 말까 계속 망설이다가 가격이 올라서

나중에 루이비통으로 마음을 바꾼 거였다.

아니,, 지금보니 209만원이다.

딱 작년 이맘 때 내가 이 가방을 매장에서 봤을 때는

분명히 179만원이었는데

12월에 199만원으로 오르더니

지금 209만원이 됐다.

역시 명품은 고민 않고 빨리 사는 게 답이라는 말이 맞나보다 ㅠㅠ

어쨌든 199만원으로 오른 가격이 너무 못마땅하고

페라가모는 아울렛도 있고, 인터넷 병행수입에서 80만원의 가격대에

파는 걸 목격해서

그냥 아울렛 없고 세일 없는 루이비통에서 구매하기로 결정,

가장 합리적인 소비라고 일컬어지는 알마bb 에삐로 결정!!!

(하 물론 알마비비도 내가 살 때는 가격이 조금 더 쌌다

내가 산 이후로 15만원? 정도 오른 것 같다...........

하지만 내가 산 뒤에 오른거라 난 그나마 만족한다.......)

루이비통 알마bb 에삐

2,430,000원

알마bb 에삐는 캔버스 소재의 모노그램 알마bb와

25만원정도의 차이가 난다.

바둑판 모양의 다미에도 많은 분들이 메고 다니지만

다미에는 내 생각(주관적인 생각)으로

키 큰 분들한테 넘나 잘어울린다고 생각,,,

내가 메고 다니면 되게 나이들어 보일 것 같아서 패스!

모노그램은 너무 너무 예쁘지만 손잡이 부분이나 다른 부분들의

태닝이 너무 신경쓰여서 패스!

너무 예뻐서 고민했지만

돈을 좀 더 주고 튼튼한 에삐 가죽을 사기로 맘 먹었다.

그리고 나는 클래식한 걸 더 원하기도 했고

나한테 그게 더 잘어울릴 것 같아서 선택!!!!

200만원대 가방으로 사실 셀린느 러기지백 나노도 생각했는데

막상 들어보니 손잡이 부분에 팔을 끼기도 너무 불편하고

실물 보니까 그 가격 주고 못사겠어서 매장을 바로 나왔다.

#셀린느러기지백

알마bb 모노그램, 다미에

 

알마bb 에삐

그래서 알마bb 에삐로 결정!

(정말로 많은 고민이 있었다 ㅠㅠ)

오빠도 괜찮아보인다고 해서 이걸로 구매 결정!!

오빠랑 같이 가서 고르면 더 의미있을 것 같았지만

동생이랑 같이 가서 나랑 더 잘어울리는 걸 골라줘서

넘 좋았다

명품관에서 명품가방을 지르는게 처음이라

떨렸지만(....)

사실 이 때 버스 시간이 넘 급해서 10분도 안돼서 구매하고 나옴

셀러분이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고 손잡이에 루이비통 방도 묶어주는데

아니요.. 안해주셔도 돼요 외치고 싶었다 ㅋㅋㅋㅋㅋ

알마 bb 에삐

6개월간 주구장창 든 것은 아니지만

나름 결혼식도 몇 번 메고 가고,

평소에도 오빠 만날때 많이 메고 다녔는데

정말 깨끗한 알마bb 에삐

괜히 명품백 처음 산 사람들이 이걸 사는게 아니다

이걸 사고 얼마 뒤에 같은 오피스텔에서 친구를 만났는데

친구도 이거 샀다고 ㅋㅋㅋㅋㅋ

20대부터 50대까지 연령층도 다양하게 멜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은 가방!

확실히 가죽도 광택이 나고 튼튼해보이고

셀린느 러기지백 보고 이 가방을 보니

이 가방은 돈값하겠다 싶었다

그래도 비싸지만...ㅋㅋㅋㅋ

 

 

 

물론 루이비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루이비통 로고가 이렇게 작게 그려져 있어서

사회 초년생 가방으로 정말 좋은 것 같다.

요즘 세상에 누가 명품백 들고 다닌다고 눈치를 주겠냐만은

그래도 괜히 눈치가 보이는 게 신입사원 아닐까

ㅋㅋ...

여자분들은 뭐 다 아실 수도 있지만

그래도 눈(?)을 조금은 피할 수 있는 가방 ㅋㅋㅋㅋ

명품백 로고뙇!! 하는게 싫고

심플한 가방이 좋은 사람에게도

정말 좋은 가방인 것 같다!

그리고 가방은 체형을 타는데 이 가방은 내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체형을 별로 타지 않는 가방인 것 같다!

왜소한 사람도, 키가 크고 덩치가 있는 사람도

모두 잘어울리는 것 같은

말 그대로 두루두루 백~!

출장 갔다가

정신없이 달리다 에스컬레이터에 질질 찍혀버린 자물쇠 ㅠㅠ

맘이 넘 아프지만

데일리백으로 메고 다닐 용으로 샀다고 위안 삼는다.

물론 요즘은 데일리 백으로 들고다니지 않지만,,ㅎㅎ

사실 명품백 사기 전에는

나도 하나쯤은 있었으면 좋겠다 !

이런 생각을 진짜 많이 했는데

막상 사고 나니까

이전보다 명품백에 대한 감흥도 떨어지고

(하지만 앞으로 안살거냐 물어본다면 당연히 아니.. 돈만 있으면 사고싶다 ^^)

이게 뭐라고.. 하는 생각도 들었다.

그래도 하나 쯤은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정말 가지고 싶지 않아!!!! 라는 마음을 가진 사람이라면 모르겠는데

가지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갈망만 하는 것보다는

그냥 하나 지르고 기분 좋게 들고다니고

경조사때도 하나 들고! 명품백 들고다니면 어떨까~ 하는

마음도 상쇄시키고!

그리고 무엇보다 좋아하는 사람이 선물해준거라는 가방이라는 생각에

볼 때마다 뿌듯하다!

알마bb 에삐

정말 블로그에 올리는 사진 모두

1분도 안돼서 찍은 사진들인데

그리고 가방에 따로 관리를 해주지도 않고

그냥 몇달간 책상 위에만 올려놨는데도

먼지만 쌓였지 광택은 그대로인 가방

볼 때도 너무 멋스럽다

다만 가방에 뭘 넣어두지 않으면 쉐잎이 조금 무너진다

그 점은 감안해야하고 모든 알마bb 가 가방무너짐 현상은

있다고 한다

그래서 나는 지퍼를 풀어두고 있는데

가방에 어느 정도 물품이 있어야 쉐잎이 유지가 되는 것 같다

루이비통 알마bb 에삐 가방이 양품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건

가죽의 전체적인 상태와 찍힘이 없는지를 확인해주셨다

은장 지퍼에도 긁힘이 없는지 일일이 확인해주셨고

집에 와서도 양품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컨디션 체크)

가방을 쓰면서 은근한 스크래치는 많이 났겠지만

6개월간 써본 입장에서는 너무 너무 만족이다!

적당히 예쁘고,

알마bb 가 길거리에서 너무 많이 보이고

살짝 올드해보일 수 있다는 생각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길에서 많이 보이는 데엔

다 이유가 있는 법!!!!

스테디인 데이는 다 이유가 있는 법!!

어쨌든 들고 다니기 너무 편하고

예쁘다.

ㅎㅎ

가방 안은 이렇게 되어 있고

사실 그렇게 많은 수납이 되지는 않는다.

너무 많은 물건을 넣으면 가방 모양이 어그러지고

예쁘지 않아 보인다.

딱 팩트, 립스틱, 지갑, 차키, 아주 작은 물티슈 정도만 넣으면

괜찮을 크기라 해야하나

요즘 유행하는 미니백보다는 조금 큰 사이즈고

보부상이 메기에는 좀 작은 사이즈라고 보면 되겠다

그야말로 나에게 찰떡 ^_^

바닥에 찡이 있어서 훨 편하고

가방 가죽 상함을 방지할 수 있다

이 점도 가격 대비 메리트가 있는 듯 하다

나는 #사몰가이너백 을 따로 사서 쓰고 있다

처음 사는 명품백이라 조심 조심 이너백을 넣었는데

이너백을 넣으면 확실히 수납이 덜 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쉐잎 유지에는 더 도움이 되는 느낌이다!

무튼 이렇게 후기도 썼으니 앞으로 더 잘 들고 다녀야겠다 ^^

새삼 다시 감사를 전하며 이만 마무리!!!!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