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공기업

컴활 실기 1급 독학 합격 후기 (접수만 12번!) & 컴활 필기 1급 독학 합격 후기

뜨거운홍시 2020. 7. 29. 20:08

인터넷 수많은 합격 후기들 중에 나처럼 접수만 12번 한 사람들은 거의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쓰는 합격 후기!!!!
컴활 1급..... 포기하지 마세요 ㅜㅜㅜ!!!!! #컴활포기


컴활 1급 아니면 안된다! 했던 이유는 주위 모든 사람들이 컴활 1급을 땄기 때문이기도 하고 쉽게 쉽게 따길래
그리고 내 동생은 실기도 이주일만에 따길래 아 할만하구나 하는 생각이 있었다.
하지만,,,, 댓츠 노노.ㅠㅠ
나에게 컴활의 벽은 너무 컸음
진짜 컴활 1급 실기만 12번 신청한 사람은 진짜 너무 드물 것 ㅠ.....

나도 하다가 포기하고 싶었고 사실 시험 끝나고 혼자 밖에서 맥주 까고 들어온 적도 있다 (알쓰면서... 가지가지...)
그만큼 너무나 힘들었다

내가 컴활 1급 실기를 단번에 붙지 못한 이유를 분석해본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열심히 하지 않아서 (노오력이 부족했음^^??)
2. 응용력이 너무 부족했음
3. 응시료가 별로 안비싸서 (22,200원으로 상대적으로 토익이나 오픽보다 싸다.. 후... 22,200*12=266,400)

사실 서당개 삼월이면 풍월을 읊는다고,,, 유동균 쌤만 따라하면 그냥 언젠가는 할 수 있게 되겠지 하고 자격증을 돈으로 사자!
하고 열심히 공부 안했음...
그리고 저 열두 번 중엔 환불한 것도 3개라서 나는 시험만 총 9번을 봤다.

내가 기억하기로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 시험 -> 진심 아무것도 모르고 경험삼아 봄
네번째, 다섯번째, 여섯번째 시험 -> 준비는 부족했으나 요행을 바라고 봄
일곱번째, 여덟번째, 아홉번째 시험 -> 이번에 떨어지면 돌대가리 인증이다 생각하고 시험 봄

결국 마지막 시험에서 합격하고 열 번째 시험 신청해놨는데 환불했다.
합격할 때는 딱 감이 온다. 이번엔 무조건 합격이다. 이거 합격 아니면 상공회의소 불태워야한다. 는 느낌이 팍 온다.

어쨌든!!! 합격 후에 너무 후련했고 합격 전 내 소원이었던 ‘컴활 책 불태우기’ 를 할 수 있게 돼서 너무 감격스러웠다 ㅠㅠ
그만큼 힘들었던 시험....
나름 컴퓨터를 한다고 생각했지만 컴활은 그게 아무 소용이 없었어요....
후.., 서론이 너무 길었따,,,,

우선 컴활 1급 실기 합격 전 필기에 대해서 말해보자면,
필기는 따기가 굉장히 쉬웠다. 따는 데 일주일 걸렸음.

컴활 1급 필기 합격 꿀팁은 그냥 컴퓨터에 CBT문제지 다운로드 해놓고 컴퓨터로 질릴 때까지 기출만 푸는 거다.
개념 그런 거 필요가 없었다 (요건 2주만에 실기 합격한 내 동생이 알려준 팁)
기출만 한 30개 넘게 반복 2-3 번만 풀어보면 감이 옴. 인강 들을 필요도 없다.

정기 시험으로 보지 말고 상시 시험으로 볼 것. 정기 시험은 새로운 문제가 나온다.
컴활 필기는 문제은행 형식이라서 문제만 외우면 거기서 거기다.

그리고 기출 풀 때 오래된 순 -> 최신 순으로 공부하고, 마지막에 최신 5개년은 한두 번 더 보는 것으로 마무으리하자!!!!
나는 최신 문제가 훨씬 많이 나왔기 때문에 최신 문제 강추
그리고 최소 5개년 이상은 봐야 하고 나는 시험 보기 전에 10개년 정도를 보고 들어갔다.
2018년에 시험봤는데 진짜 쭈욱 내려가서 계속 기출만 풀었던듯 하다.


이렇게 필기 합격 수기 끝
사실 턱걸이로 합격했고 열심히 안하고 진짜 기출만 계속 돌려서 별로 할 말이 없따....

실기 합격은..... 정말 험난했다
2년 되기 전에 따야지 따야지 하다가 2년 다 채우기 막바지에 이르러서야 도전 시작
코로나때문에 못보는 일도 생기고 코로나때문에 시험보다 답답해 죽고,,,,(마스크 때문에) 하여튼 그래도 9수 끝에 합격쓰..

인강은 무조건 유동균 선생님 인강을 들었고 .. 코로나로 인하여 인강을 stop 할 수 있게 해주셔서
나 같은 경우에는 일주일 인강 만원짜리를 4번 꽉꽉 스킵 + 재생해서 돈을 아낄 수 있었다
넘나 고마우신 동균쌤

아직도 선생님의 기계음같은 목소리가 내 머릿속을 울린다........ 후... 합격 수기는 이쯤으로 하고 실기 1급 꿀팁은 2편에 올리는 걸로 한다.
다들 대박나시길!!!!




[공기업 합격수기](1탄)공기업 사무직 합격스펙 및 준비과정 정리(자격증, 대외활동, 인턴경험, 해외경험 등) 처음 준비하는 사람들의 눈높이에서 - https://seetheworld-kimyoon.tistory.com/m/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