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즐거운삶은/갖가지일상

생리컵 궁금증 총 정리 생리컵 6년차 사용자가 알려드립니다

뜨거운홍시 2020. 8. 9. 11:45

레나컵 스몰과 레나컵 라지 6년째 쓰는 사람이 알려주는 생리컵 궁금증 총 정리 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생리컵이 다 안찬 것 같은데 왜 샐까?

 

-> 생리컵이 다 안찬 것 같은데 왜 새는지에 대한 문제는, 크게 세 가지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로는, 생리컵이 자궁 경부에 제대로 밀착되지 않아서입니다. 자궁 경부에 잘 맞춰서 착용했다고 해도,  잘 펴지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잘 펴지지 않으면 진공 상태가 아니게 되어 생리가 샐 수 있습니다.

 

둘째로는, 생리컵이 맞지 않아서입니다. 골든컵이 아니라는 소리죠. 생리가 하면서 자궁 경부는 점점 내려오는데, 생리가 시작하려고 하거나 끝날 때 쯤에는 자궁 경부가 올라가는 것을 눈치챌 수 있습니다. 그 때에 생리컵이 자궁 경부랑 맞지 않다면, 생리컵이 샐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생리 전이나 생리가 끝날 때쯤에 생리가 샌다면 조금 더 깊이가 깊고 자궁 경부에 더 맞춰줄 수 있는 생리컵을 사용하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셋째로는, 생리컵이 작아서입니다. 생리컵이 다 차지 않았다는 것은 공기 구멍 아래를 말합니다. 온전히 생리컵이 다 차지 않았다고 생각하지만 생리컵 용량은 생각보다 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리컵이 꽉 차기 전 생리컵을 갈아주어야하며 불가피하게 12시간동안 생리컵을 교체하는 것이 어려울 경우 조금 더 큰 생리컵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생리 양에 따른 생리컵

 

-> 저는 한 번도 생리 양이 많다고 생각한 적 없는데, 비교군이 없어서였던 것 같습니다. 조금 지나고 주변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제 생리 양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생리할 때 저는 두 시간에 한 번씩은 생리대를 꼭 갈았고, 생리 첫째날, 둘째날 중형 생리대를 계속 갈아줘야 할 정도의 양이었는데, 이정도 양을 가지고 있다 하신다면 레나컵 스몰 사이즈로는 부족합니다. 레나컵 라지 추천드립니다. 간혹 사람에 따라서 생리컵을 쓰고 양이 줄어들었다, 양이 많아졌다 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3. 생리컵이 안빠져요. 생리컵 안빠짐

 

-> 긴장하지 않은 상태에서 힘을 줄 때 생리컵을 무작정 잡아 빼지 말고, 생리컵 뒤꽁무니를 찾아 일단 꾹 한 번 눌러주세요. 양 손으로 공기를 꼭 빼줘야합니다. 아무리 해도 생리컵이 내려오지 않는다 할 때는 근처 산부인과에 내원에 생리컵을 빼줘야합니다.

 

 

4. 생리컵이 질 안에서 안펴져요. 

 

-> 리비아 폴드가 초보자에게나 생리컵 처음 사용할 때나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제 경험상 리비아 폴드로 접었을 때 생리컵이 제일 잘 펴지고 제일 빠르게 펴졌습니다. 생리컵 착용 시에 생리컵을 구기듯이 질 안에 넣고, 손을 (무조건 깨끗이 씻은 상태여야 합니다) 질 안에 넣어 생리컵 테두리를 빙 둘러 제대로 착용한 것이 맞는지 확인해줍니다. 생리컵 맨 윗부분이 동그랗게 잘 펴져 있다면 제대로 착용한 것이 맞습니다. 이 때 생리컵 중간을 꾹 눌렀는데 그 부분이 말랑하게 잘 들어가고 펴지는 데 오래 걸린다면 제대로 착용한 것이 아니고 공기가 들어간 상태입니다. 다시 착용해야합니다. 생리컵 중간을 꾹 눌렀을 때 풍선처럼 빵빵하다면 그 때는 제대로 착용한 것입니다. 생리컵이 완전히 잘 펴지지 않는다면 생리컵을 제대로 착용한 상태가 아닙니다. 

 

 

5. 생리컵이 잘 안넣어져요

 

-> 생리컵을 몸 안으로 ㅣ 이렇게 일자로 넣는다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쭈구려 앉은 상태에서 / 이렇게 비스듬히 넣어줘야합니다. 비스듬한 쪽은 당연히 가슴 쪽이 아니라 엉덩이 쪽으로 밀어 넣는다고 생각하고 비스듬히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래도 안넣어진다면 이것은 연습으로 해결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생리컵이 안넣어지는 사람은 없습니다. 45도 각도로 비스듬히 넣어 봐야 합니다.

 

 

6. 생리컵 착용 중 볼일 봐도 괜찮나요?

 

-> 네. 모든 볼일을 봐도 괜찮습니다.

 

7. 생리컵 착용 중 물놀이, 생리컵 착용 중 수영 괜찮나요?

 

-> 네. 괜찮습니다. 제대로 착용한 것이 맞다면 생리컵 착용 중 물에 들어가도 생리가 샐 일은 결코 없습니다.